Chila 마을의 CPP 자원 봉사자는 지역 사회

Chila 마을의 CPP 경고를 인식

Chila 마을의 CPP

에볼루션 알값

이러한 믿음에 대처하는 것은 오늘날 자원 봉사자들이 여성에게 대피하도록 설득할 때 수행하는 역할의 일부입니다. 2020년 사이클론 암판 동안 Chila에 사는 Mistry’s의 친척인 Aparna Mistry는 처음에 대피를 거부했습니다.

“피난처는 매우 붐비는 곳입니다.” 그녀는 나와 이야기를 나누는 패밀리 샵 밖 해먹에서 자고 있는 이제 세 살 된 아들을 담요로 덮으며 말했습니다. “남자들이 너무 많아요. 옷을 갈아입을 때 불편해요.”

무엇이 마음을 바꿨는지 묻자 Aparna는 우리와 함께 앉아 있는 Mistry를 가리켰다. “강압적으로!” 그녀는 웃으며 말한다. 미스트리는 사이클론이 발생하면 대피하라는 여성의 저항에 자주 직면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대피 과정을 통해 이 여성들을 지원하고 평의회에 도움을 주는 여성 자원 봉사자들이 도입되면서 상황이 개선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미스트리와 함께 일하는 38세 여성 자원봉사자 리나 사다르(Rina Sardar)는 “여성만이 일어서서 여성을 도울 수 있다”고 말했다.

Chila

에볼루션 api

2015년에 유엔 회원국들은 재난 관리에 성별에 민감한 접근

방식을 통합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재난 위험 감소를 위한 센다이 강령을 채택했습니다. 이에 따라 CPP는 점차 더 많은 여성 자원 봉사자를 온보딩하기 시작했습니다. 여성은 현재 자원 봉사자의 50%를 구성합니다.

여성 자원 봉사자는 남성이 접근할 수 없는 공간에 접근할 수 있어 유입되는 사이클론에 대한 중요한
메시지가 격리된 상태로 남아 있을 수 있는 여성 네트워크에 전파될 수 있다고 Ferdous는 설명합니다.
또한 자원 봉사자가 되는 것은 여성의 사회적 지위를 높일 수 있으며, 그렇지 않으면 여성을 가정
영역에만 국한시킬 수 있는 사회에서 여성에게 역할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재해로 인한 남성 대 여성의 비율은 최근 몇 년 동안 감소하고 있으며, MoDMR에 따르면
2020년 사이클론 암판 동안에는 1:1로 감소했습니다.

지역 사회에서 여성에게 권한을 부여하면 자신의 대피에 대한 더 많은 자율성을 부여하고 지역
사회에서 관리하는 대피소를 도울 수 있어 대피 중 젠더 기반 폭력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Ferdous는 말합니다.

대피소 준비

이러한 대피소는 그 자체로 방글라데시가 극한 날씨의 사람들에 대한 위험을 줄이는 성공의 또 다른 큰 부분입니다. 이를 통해 방글라데시는 사람들이 경고를 받았을 때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명확하고 접근 가능한 수단을 제공하는 데 탁월합니다.

1970년 방글라데시에는 44개의 사이클론 대피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볼라(Bhola) 재난 이후 정부와
국제 원조의 합동 노력으로 2000년대 중반까지 공식 대피소가 거의 4,000개로 늘어났습니다. 대부분
학교와 커뮤니티 센터로 사용됩니다.

작년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방글라데시의 접근성 향상과 지역사회 관리의 결합은 대피 행동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주요기사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