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동북부 주택에 정전

중국 동북부 주택에 정전
중국 북동부의 주민들은 처음에 공장을 강타한 전력 부족이 가정으로 확산되면서 예고 없는 정전을 겪고 있습니다.

중국 동북부 주택에 정전

해외사이트 구인 랴오닝(遼寧), 지린(吉林), 헤이룽장(黑龍江)성에 사는 사람들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난방이 안 되고 엘리베이터와 신호등이 작동하지 않는다고 불평했다.
현지 언론은 석탄 가격 상승이 공급 부족으로 이어지는 원인이라고 전했다.

석탄에 대한 전력 의존도가 높은 나라입니다.
한 전력 회사는 정전이 내년 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예상치 못한 정전이 “뉴 노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 게시물은 나중에 삭제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에너지 부족이 전국의 제조업체에 영향을 미쳤으며, 이들 중 다수는 최근 몇 주 동안 생산을 억제하거나 중단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주말 동안 일부 도시의 주민들은 트위터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Weibo에서 “북동부 전력 차단”이라는 해시태그와 기타 관련 문구가 유행하면서 간헐적으로 정전을 목격했습니다.

정전 규모는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3개 성에 거의 1억 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More News

중국 동북부 주택에 정전

랴오닝성에서는 인공호흡기가 갑자기 작동을 멈춘 공장에서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23명의 직원을 병원으로 보내야 했습니다.

또 환기가 잘 안 되는 방에서 난로를 이용해 난방을 하다 병원으로 옮겨진 사람도 있고, 고층 건물에 사는 사람들이 엘리베이터가 작동하지 않아 수십 층의 계단을 오르락내리락해야 하는 등의 피해를 입었다는 제보도 있었다.

중국 언론에 돌고 있는 한 비디오에는 신호등과 가로등이 꺼진 채 완전한 어둠 속에서 선양의 번화한 고속도로 한쪽을 차량들이 달리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시 당국은 베이징 뉴스에 “대규모” 전력 부족을 겪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피해 지역의 소셜 미디어 게시물은 상황이 이웃 북한에 사는 것과 유사하다고 말했습니다.
길림성 정부는 석탄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몽골에서 더 많은 석탄을 조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산둥(山東), 광둥(廣東), 장쑤(江蘇) 등 10개 성의 공장에 대한 전력 제한 조치가 이미 시행되고 있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9년 내 탄소배출량 정점에 도달하겠다고 공언했다.

그러나 여러 지역이 정부로부터 에너지 절감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지방 관리들에게 전력 소비를 확대하지 않도록 압력을 가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고 BBC의 Stephen McDonell이 베이징에서 보도했습니다. 철탑은 Norwich와 Ipswich 근처의 새로운 Bramford 변전소 사이에 제안된 400kV 전기 전송 라인의 일부이며 East Anglia Green Energy Enablement 프로젝트라고 하는 South Essex의 Tilbury로 연결됩니다.

National Grid는 Essex/Suffolk 경계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Dedham Vale 지역을 통과하는 지하 케이블을 제안했다고 Local Democracy Reporting Service가 말했습니다.

상장된 유틸리티 회사는 2024년 말에 계획 검사관(Planning Inspectorate)에 신청서가 제출되기 전에 제안에 대해 논평할 또 다른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