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러브록 부고

제임스 러브록 부고

제임스

파워볼사이트 과학자, 환경 운동가, 발명가 및 자기 조절 시스템으로서의 지구에 대한 가이아 이론의 대표자

과학자 제임스 러브록(James Lovelock)의 발견은 인류의 전 지구적 영향에 대한 이해와 외계 생명체 탐색에 막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활발한 작가이자 연설가인 그는 녹색 운동의 가장 강력한 비평가 중 한 명이었지만 그의 영웅이 되었습니다.

그의 연구는 20세기 후반과 21세기 초반에 가장 심각한 환경 문제가 된 몇 가지 문제를 강조했습니다. 오존층 파괴;

그리고 지구 온난화의 잠재적인 위협. 그는 원자력을 지지하고 화학 산업을 옹호했으며 그의 경고는 점점 더 묵시적인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Lovelock은 2006년에 이렇게 썼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행성은 백만 명 중 몇 분의 1을 죽음에 이르게 하기 위해 어깨를 으쓱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곧 일어날 일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우리는 지금 지구가 5천 5백만 년 전의 뜨거운

상태로 상승하여 돌아갈 수 있을 정도로 지구를 학대하고 있으며, 그렇게 된다면 대부분의 우리와 우리 후손이 죽을 것입니다.”

왕립 학회 연설에서 그는 기후 변화에 관한 정부간 패널의 2007년 보고서를 “내가 읽은 가장 무서운 공식 문서”라고 설명했습니다.

103세 생일을 맞은 러브록은 1960년대에 그가 제안하고 70년대 미국 생물학자 린 마굴리스와 함께 발전시킨

논란의 여지가 있는 가이아 이론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그들은 생명의 진화를 보는 근본적으로 다른 방식을 제안했습니다.

그들의 제안은 지구를 단순히 환경에 적응하는 수백만 종의 식물과 동물의 수동적 숙주인 암석 덩어리로 보는 관점에 도전했습니다.

가이아는 수백만 개의 유기체가 경쟁할 뿐만 아니라 생명이 유지될 수 있는 환경, 즉 공진화 과정을 유지하기 위해 협력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제임스

진화생물학자인 리처드 도킨스(Richard Dawkins)와 같은 많은 학자들은 그 개념을 적자생존(survival of the fittest) 이론에

기반을 둔 찰스 다윈(Charles Darwin)의 자연선택 이론에 반대하는 심오한 이단으로 간주한 추측이었다.

가이아는 녹색 운동에 즉각적인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과학계로부터 명백한 인정을 받는 데는 몇 년이 걸렸습니다.

1988년 미국 지구 물리학 연합(American Geophysical Union)이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서 회의를 열었을 때 최고의 물리학자, 생물학자,

기후학자들이 가이아에 대한 증거를 저울질하고 과학의 미래에 대한 그 의미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2001년에 1,000명 이상의 과학자들이 암스테르담에서 모여 행성이 “물리적, 화학적, 생물학적,

인간적 구성 요소로 구성된 단일 자체 조절 시스템으로 작동한다”고 선언했습니다. 사실상 Lovelock과 Margulis가 승리했습니다.

세부 사항은 논의될 수 있었지만 광범위한 논쟁은 해결되었습니다.

경력 초기에 Lovelock은 세포 조직과 햄스터와 같은 전체 동물을 동결했다가 다시 활성화하는 기술을 고안했습니다.

재미로 1954년에 그는 연속파 마그네트론의 마이크로파 복사를 사용하여 감자를 요리했습니다.

그는 “음식을 요리하는 데 사용된 최초의 작동 전자레인지였을 것”이라고 썼다. “그렇다면 내가 발명한 것입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