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라카인 주, 선거 희망이 사라지면서

미얀마 라카인 주, 선거 희망이 사라지면서 무장단체에 대한 신뢰 커져

‘사람들은 선거 정치에 덜 관심이 있고 점점 더 군사 행동에 관심이 있습니다.’

미얀마 라카인

토토사이트 미얀마 라카인 주의 많은 아라칸인들은 2015년 25년 만에 열린 미얀마 최초의 공개 선거를 앞두고 낙관적이었습니다.

11월 8일의 여론조사가 내전이 고조되고 주 대부분에서 투표가 취소되면서 5년이 지난 지금과는 극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Tatmadaw로 알려진 군대와 미얀마 내에서 정치적 자치를 추구하는 여러 소수 민족 무장 단체 중 하나인 아라칸 군대 간의 충돌로 2018년

말 이후 약 227,000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정부는 불안을 이유로 주 유권자의 약 120만 명(73%)에 대한 투표를 취소했습니다.

수년간의 소외에 좌절한 많은 아라칸족? – 라카인이라고도 알려진 – 오랜 불만 사항을 해결하지 못한 정치적 절차에 대한 믿음을 잃었고

갈등이 정부에 대한 적개심을 악화시켰다고 말합니다.

미얀마 라카인

분쟁으로 큰 피해를 입은 북부 지역인 Kyauktaw의 쌀 농부인 La Pyae Htun(28세)은 “정부의 조치와 ​​결정은 내 인생에서 아무 것도 개선하지 못했습니다.

“전쟁이 시작된 후 나는 정부에 대한 신뢰를 잃었습니다.”

아라칸군이 선거제도보다 변화를 가져올 가능성이 더 크다는 믿음이 커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제도가 군대와 미얀마의 대다수

바마르 인구에 유리하다고 말합니다.More news

시민 사회 단체를 포함하는 라카인 주 CSO 평화 위원회의 카잉 카웅 산은 “사람들은 아라칸 군대가 무기와 군인의 힘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그러면 타트마도 및 정부와 협상할 때 동등한 정치적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얀마의 분쟁을 종식시키기 위한 정부 주도의 논의에 참여했습니다.

“사람들은 선거 정치에 덜 관심을 갖고 군사 행동에 점점 더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New Humanitarian과의 인터뷰에서 Arakanese는 더 넓은 미얀마 국가와 단절된 느낌과 사실상의 지도자 Aung San Suu Kyi와 그녀의 민주주의 민족 동맹이 이끄는 집권 정부에 대한 불신을 묘사했습니다.

그들은 내전을 해결하기를 원하며 정부가 아라칸 군대와 대화를 촉진하고 아라칸 사람들과 협의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에게 평화는 2년 동안 증가하는 폭력과 거의 타협하지 않은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 동안 악화된 위기에서 점점 더 멀게 느껴집니다.

Tatmadaw는 전국적인 코로나바이러스 휴전을 Rakhine으로 연장하라는 요청을 반복적으로 거부했습니다.

정부는 3월에 아라칸군을 테러 조직으로 지정했고, 8월에는 미얀마의 수많은 갈등을 화해시키기 위한 평화 회담에서 그룹을 탈퇴했습니다.

“우리가 평화 과정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지속 가능한 평화와는 거리가 멀습니다.”라고 주의 중앙 Myebon 타운십에 사는 21세의 대학생 Arkar Maung이 말했습니다.